[조성필원장님] ‘코성형(재수술)’시 유의사항

한국병원방송에서 본원 조성필 원장님께 코성형의 트랜드, 재수술이 발생하는 이유, 수술만족도 및 기대수준등에 대해 취재하였습니다.

조성필 원장님은 최근의 코성형 수술은 외국의 방법을 우리의 것으로 변형하여 의사와 환자가 모두 만족하는 수술법들이 많이 개발되었다며, 단순히 높이는 수술이 아니라 코의 모양을 예쁘게 만들어 주는 수술을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코의 해부학적인 문제에 대해 계속된 연구로 코끝의 높이의 변화나 길이, 방향의 변화를 주는 방법에 대하여 인조물질을 쓰지 않고 자기의 연골을 이용하거나 비중격 등을 이용하여 자연스러우면서 개개인에게 어울리는 코끝을 만드는 방법이 개발되어 결과가 굉장히 좋아지고 시간이 지나도 문제발생 가능성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코성형이 영구적으로 갈수 있는지 묻는 환자의 걱정에 자신있게 답해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코성형 재수술이 발생하는 경우는 대개는 결과에 불만족하는 경우가 많아, 제일 중요한 것이 첫수술 시 환자의 목표치와 기대치, 의사 입장에서의 한계치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서로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모양에 불만족하여 재수술하는 경우 본인의 불만사항을 정확하게 전단하고 수술하는 원장이 해결해 줄 수 있는지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대담 : 한국병원방송 안병춘 기자, 촬영 : 김용환 기자]

 

[기사바로가기] http://khbs.co.kr/detail.php?number=15992&thread=22r10r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