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좋은 성형외과’의 조건과 최근 동안수술 트랜드

한국병원방송에서 본원 조성필 원장님에게  좋은 성형외과의 조건과 글로벌성형외과의 장점, 최근 동안수술의 트랜드 등에 대해 취재 하였습니다.

조성필 원장님은 좋은 성형외과의 조건은 충분한 상담시간을 통해 환자와 의사가 충분한 소통을 갖고 수술을 통해 개선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서로의 기대치를 최대한으로 하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글로벌 성형외과의 장점 역시 원장님이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 환자에게 가장 안전한 방법을 이용하여 수술하는 것으로 들었으며 그 결과 개원 후 단 한건의 사고 없이 환자들에게 신임을 얻고 있다는 것이며, 성형수술이 간단한 수술 같지만 결국에는 사람을 다루는 것이므로 수술부터 수술 후 관리까지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는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조성필원장님은 최근 동안수술의 트랜드는 “간단한 시술로 좋은 결과를 얻고자 하는 시술들이 유행이며 시술 후 일상으로 바로 복귀할 수 있도록 다운타임을 줄이는 시술들이 유행”이며 가장 많이 하시는 동안수술은 눈수술을 들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눈, 코, 입등 모든 부분이 처지므로 눈을 수술할 경우 가장 눈에 띄는 변화를 보실 수 있으며 쁘띠성형이나 레이저를 잘 조합하여 환자에게 가장 잘 맞는 시술을 추천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지방이식도 리프팅 효과 뿐 아니라 얼굴이 밝아지는 효과가 있어 동안성형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했습니다.

 

[대담 : 한국병원방송 안병춘 기자, 촬영 : 김용환 기자]

 

[기사바로가기]

http://khbs.co.kr/detail.php?number=15994&thread=22r10r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