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점단 초음파 지방분해 흡인술

보기싫은 부위 지방만 선택 제거…재발·흉터·입원 ‘3無 수술’ 각광

30세 초반의 두자녀를 둔 O부인은 요즘처럼 무더워진 여름날씨에 외출을 위해 작년에 입던 소매없는 원피스 옷을 고르다가 문득

굵어진 허리 때문에 옷맵시가 나지 않자 이옷 저옷을 갈아 입어 봤지만 역시 마음에 안들어 심한 고민에 빠졌다.

이 O부인의 고민을 해결 해 줄 방법은 없을까?

이런 불만 및 고민을 ‘최첨단 초음파 지방분해 흡인술’로 인해 해결 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런데 이런 고민은 비단 중년여성들 뿐만아니라 신세대 젊은 여성에게도 해당될 것이다.

한편 이 수술의 이론적 근거는 비만의 발생기전에서 찾을 수 있다.

비만의 종류에는 소아형 비만과 성인형 비만이 있는 데,

소아형 비만의 경우는 지방세포의 수가 많아서 생기는 것이고,

성인형 비만의 경우는 일정한 숫자의 지방세포 크기가 커져서 생기는데,

초음파 지방분해 흡인술은 이런 성인형 비만에 있어서 지방세포의 숫자 자체를 선택적으로 줄여줌으로써, 근본적인 치료가 되므로 재발이 되지 않는다는 것과, 출혈과 통증이 적어서 신체 여러부위에 동시에 실시가 가능하고 입원이 필요없으며, 환자와 상담한 후에 볼륨을 살려야 할 부위는 그대로 두고, 보기 싫게 된 부위만 선택적으로 골라서 지방을 제거함으로써, 환자의 만족도를 높히고 또한 종래의 피부-지방절제법 과는 달리 수술 후 눈에 보이는 흉터가 남지 않는다는 장점들이 있다.

그러나 모든 성형수술에서와 마찬가지로 이 수술에서도 수술전 에 환자가 성형외과의사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며, 이 과정에서 환자가 숙지해야 할 사항이 있다.

먼저 초음파 지방분해 흡인술로 어느 정도의 체중감소 효과는 볼 수 있으나 주된 목적은 어디까지나 부분적인 보디라인을 개선함으로써 전체적인 몸의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일반적으로 치료의 대상은 20대부터 50대까지 모든 연령층이 될 수 있고 물론 개개인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연령보다는 피부의 탄력도나 비만의 정도, 시기 등이 중요한 데 특히 최근들어 급작스럽게 체중이 늘면서 당황해 하는 젊은 여성들은 어느 정도 피부의 탄력이 유지되어 있으므로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다.

치료부위는 얼굴, 턱아래, 목, 팔, 복부, 허리, 둔부, 허벅지, 종아리, 발목까지 지방이 축적될 수 있는 곳이면 어디나 치료가 가능하다.

그 중에서도 특히 하복부, 허리, 둔부가 가장 지방축적도 잘되고 그 만큼, 이 수술로 극적인 효과를 보며 전체적인 몸맵시를 살리는 데도 도움이 된다.

그러나 이 수술의 근본 취지와는 다르게 환자자신은 지방을 얼마나 뽑아 내느냐?, 또는 이것으로 인한 체중감소는 얼마나 되느냐? 등에 관심이 있지만, 실제로 경험있는 성형외과의사는 그것 보다는 피하지방을 어떻게, 어떤 상태로 남기느냐? 하는 데 촛점을 맞추어서 시행함으로써 남아 있는 지방세포가 정상기능을 하여, 부드러우면서도 매끈하고 날씬한 감각적인 보디라인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최오규 글로벌성형외과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