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벽가슴에 떨어진 자신감… 유방보형물로 자신감 키우세요

절벽가슴에 떨어진 자신감… 유방보형물로 자신감 키우세요

결혼을 앞둔 딸과 어머니가 병원을 찾아 부끄러운 표정으로 어렵게 말문을 열었다. 어머니는 “6개월 후에 결혼을 할 예정인 딸의 가슴이 거의 절벽에 가깝다는 사실을 최근에 알게 되어 해결책을 찾기 위해서 내원하게 되었다”고 하였다.

이때는 유방확대성형수술이 필요한 경우에 대해 질문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유방확대수술은 가슴으로 인해 결혼생활에 불만을 갖는 사람들이나, 직업적인 측면에서 풍만한 유방을 요하는 사람들(모델,댄서 또는 연예인)이 좋은 대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생긴 유방이 과연 잘 생긴 유방이고 수술할 필요가 없는 적당한 크기의 유방일까?

유방은 사람이나 연령에 따라 형태가 각기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떤 것이 이상적인 형태의 유방이라고 단정하기 곤란하다.

다만 탄력성이 적당하고, 유방 모양은 사발형이나 자루형 보다는 반구형이나 원추형이 더욱 아름답게 보여지는데,그 중에서도 특히 원추형의 유방은 여체의 관능적 표현으로서 에로틱한 감정을 유발시킨다고 한다.

또 유방의 크기는 바스트 와 양쪽 유두를 지나는 톱바스트의 둘레에 기준을 두는데 대개 히프의 둘레보다 4-5cm정도 작은 크기면 알맞은 것으로 여긴다.

유두의 위치도 중요한데 목의 중앙하부에 있는 흉골상방으로부터 양측 유두까지를 연결하는 선과 양측 유두간을 연결하는 선이 정삼각형의 형태를 만들거나 이등변삼각형의 형태가 되어져야 한다.

유방을 크게 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나 최근에는 코젤이라는 보형물을 이용하는 방법과 자기 지방을 이식하는 방법이 있다!

유방보형물은 전세계적으로 공인된 제품을 사용하며 안전을 위하여 국가적인 차원에서 관리하게 되어 있어서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보형물을 넣기 위한 피부절개는 유방하절개, 유륜주위절개, 유륜횡단절개, 액와절개 등이 있고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나 필자는 수술 후 반흔이 가장 눈에 띄지 않으며 합병증이 적다고 보고 된 액와절개가 주로 적용된다. 이 방법은 미혼시절에 수술을 받아도 결혼 후에 임신, 출산 및 수유에 아무 지장이 없다. 또한 수술 후 모양이나 감촉면에서 상당한 만족도를 보인다.

삽입물의 크기나 모양에 대해서는 수술하기 전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해야 한다.

유방확대수술은 수술 전 환자의 기호에 따른 요구가 상당 수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신체의 한 부분에 국한되어 있는 기관으로서가 아니라 체격,나이,키,몸무게에 따라 조화와 균형이다. 따라서 전문의의 소견에 맞기는 것이 더 적합하다 하겠다. 가슴이 크다고 해서 다 좋은 것은 아니며, 가슴 역시 몸전체와 균형이 맞고 조화된 곡선을 보일 때 아름답기 때문이다.

수술후 합볍증으로 ‘구형구축’이 있는데 삽입물 주위가 단단해지는 경우를 말한다. 하지만 이는 정확하고 세심한 수술, 좋은 삽입물의 선택으로 방지할 수 있고, 또 수술 후 구형구축방지용 약 복용 등으로 어느 정도 예방이 가능하다.

최오규 글로벌성형외과 대표원장